과거에도 그래왔고,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으며, 미래에도 쭉 이어질 다이어트 열풍!! 기왕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야겠죠? 흔히 알고 있듯이 무작정 굶기만 하는 단식 다이어트, 원푸드 다이어트, 시중 다이어트 제품 등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쉽게 살을 뺄 수는 있으나 건강을 해칠 우려가 높으며, 요요현상으로 이전보다 더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.

  닭가슴살은 고단백 ․ 저지방 식품으로서 다이어트 중 자칫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보충하여 주고,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는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. 그러나 퍽퍽한 식감으로 지속적으로 먹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, 닭가슴살 자체로는 맛이 없기 때문에 갖은 양념을 넣어서 조리하다 보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.

  닭가슴살을 조리할 때 주의할 점은 양념을 많이 하지 않고, 간단히 소금과 후추 정도의 간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또한 튀기지 않고 삶거나 굽는 방법이 칼로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 닭가슴살만 섭취할 경우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야채와 함께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내 맘대로 닭가슴살 조리방법


1. 닭가슴살 100g, 양파, 파프리카, 피망, 저민(또는 통) 마늘, 새송이 버섯


※ 야채 등은 자신의 취향대로 넣으시면 됩니다. 저는 이 정도가 딱 좋더라구요~


2. 닭가슴살을 뜨거운 물에 살짝 삶아서 기름기를 제거합니다.

 

※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.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하니, 프라이팬에 구울 때 조금 들러붙더군요.

 

3. 반쯤 익혀서 건져낸 닭가슴살을 프라이팬에 올려놓고 굽습니다. 이때 미리 준비해 놓은 야채들도 함께 굽습니다.



4.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뿌려 간을 해 줍니다.


5. 야채 등이 다 익을 때까지 볶은 뒤 접시에 담아냅니다.



 

 완성 샷입니다~ㅎㅎ 맛있어 보이죠? 아침에 먹을 시간이 없어서 회사에서^^;;

 

한끼 식사 대용으로는 그만입니다. 저는 매끼 먹지는 않고 아침만 닭가슴살로 대체하여 먹고 있습니다. 맛도 이 정도면 훌륭하네요~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구요. 무엇보다 야채와 함게 먹으니 질리지 않아 좋습니다.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!! 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^^



한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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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쏠트[S.S]